얼굴인식부터 음성AI까지…NHN클라우드, 체험형 AI기술 전시

임민철 기자() | Posted : April 13, 2022, 11:23 | Updated : April 13, 2022, 11:23

국제인공지능대전 NHN클라우드 전시공간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려는 중소·중견 기업을 겨냥해 실생활과 밀접한 형태로 얼굴인식·가상피팅·음성 AI 기반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인다.

NHN클라우드는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일상 속의 AI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주요 기술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을 통해 본인 얼굴 사진을 추가한 관람객은 전시장 입구에 설치된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를 이용할 때부터 NHN클라우드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별도 절차 없이 얼굴인식만으로 전시장에 들어갈 수 있게 해 준다.

장내 전시공간에 마련된 'AI 패션' 코너는 NHN클라우드의 비주얼 검색 서비스를 시연한다. 이 서비스는 관람객이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입력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최적의 패션 상품을 추천한다. 유사 상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제시하거나 원하는 상품 재고가 없을 때 유사한 상품을 추천한다.

'AI 가상피팅' 코너는 관람객이 전신 사진을 온라인에 등록해 구매하려는 상품을 착용한 모습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포즈의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합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옷을 갈아입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고 온라인 매장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AI OCR' 서비스는 사업자등록증, 차량 번호판, 신용카드 등을 인식해 영역별 문자를 추출하고, 추출된 문자를 CSV나 JSON 파일로 제공한다.

체험 서비스로 선보인 'AI STT/TTS' 기능은 입력된 음성을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하고, 입력된 문자를 음성으로 합성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STT는 음성 받아쓰기, 음성 기기 제어, 음성 챗봇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고 TTS는 자동응답, 오디오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수 있다.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장은 "이번 AI EXPO에 NHN이 제공하는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신원 인증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금융, 의료, 커머스 등 얼굴 식별이 필요한 여러 온·오프라인 환경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