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연안안전 도안(포스터), 인터넷 만화(webtoon),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개최

박흥서 기자() | Posted : May 7, 2019, 14:09 | Updated : May 7, 2019, 14:09

해양경찰청 전경[사진=해양경찰청 ]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국민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의식 개선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5월 6일부터 6월 24일까지‘연안안전 도안(포스터), 인터넷 만화(webtoon),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연안사고는 최근 3년간 연 평균 700여건 이상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며, 이 사고로 매년 120명 이상이 귀중한 목숨을 잃었다.

사고 내용을 분석한 결과, 안전수칙 준수하지 않은 등 개인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약 75%, 음주로 인한 사고가 약 10%를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국민들이 연안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의식을 높이고 연안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모 주제는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의 중요성과 연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새롭고 기발한 내용을 담으면 된다.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의 적합성, 작품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며,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각 분야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최종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과 수상자 전원에게 해양경찰청장 상장이 수여된다.

해양경찰청 최정환 해양안전과장은 “국민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여 해양안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연안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